KB리브모바일(알뜰폰) 데이터 요금제 개통 방법/후기

반응형

    저는 현재 KB리브 모바일의 데이터 요금제를 개통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WIFI가 없는 밖을 돌아다니면 종종 데이터가 부족하다고 느낄 때가 있었거든요. 물론 그 전에도 무제한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긴 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메이저 통신사인 skt에서 제공하는 안심옵션(5,000)을 이용하고 있었죠. 하지만 안심옵션은 400 kbps(kB/s)의 굉장히 느린 속도 제한 속에서만 이용이 가능하기에 정말 빠른 속도가 필요할 때는 종이호랑이에 불과했습니다.

    kb리브모바일 알뜰폰 데이터 요금제 개통 후기
    KB리브모바일 알뜰폰 데이터 요금제 개통 후기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던 중 마침 제 핸드폰은 듀얼심을 지원하는 기종이기도 하고 데이터 유심을 사용하면 비용도 그리 크게 나가는 편이 아닐 테니 알뜰폰으로 데이터 유심을 개통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당장 나무 위키에만알뜰폰) 통신사 목록을 검색해봐도 굉장히 많은 통신사가 존재합니다.

     

    제가 그 많은 통신사 중 KB리브 모바일을 선택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격이 저렴한지(제휴카드 할인 제외)

      2. 해당 통신사 어플이 제공되어 편리하게 관리 가능한지

      3. 대기업의 자회사인지=회사 안정성이 높은지(이용 중 갑자기 통신사가 사라지거나 하면 곤란하니까요.)

     

    자신에게 맞는 알뜰폰 통신사 선택 방법 및 주의사항은 아래 링크의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나에게 맞는 알뜰폰 통신사 정하기

     

    [알뜰폰 개통]알뜰폰 고르는 방법 및 주의해야할 점

    안녕하세요. P_Emblem입니다. 점차 정보 기술들이 발달하고 인터넷에서 얻을 수 있는 콘텐츠가 많아지면 아주 예전 괄시받았던 알뜰폰이 점차 자신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알뜰

    postiveemblem.tistory.com

    그 후3개월 정도 사용해보았고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 KBKB리브 모바일의 개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용한 후기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죠.

       

      KB리브 모바일 개통 방법

      https://www.liivm.com/

       

      Liiv M(리브모바일)

      「Liiv M」은 KB국민은행의 혁신금융서비스로 금융권 최초로 제공하는 이동통신서비스입니다. 품질 좋은 통신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가 가능한 금융 ·

      www.liivm.com

      리브 모바일 홈페이지이용 동의 페이지
      리브모바일 페이지와 이용 동의 페이지

      리브 모바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성인의 경우 신용카드를 이용한 본인인증을 통해 가입할 수 있죠. 로그인 페이지의 통신가입을 클릭한 성인을 클릭하시면 신용정보이용 동의 페이지가 나옵니다.

       

      동의하시고 넘어간 후 신규가입을 선택하고 이름과 주인 등록번호를 적은 뒤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넘어가면 카드 본인인증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사용 기종 선택요금제 선택
      사용 기종 선택 및 요금제 선택

      ARS를 통해 인증을 진행하실 수도 있고 원하신다면 앱카드를 이용해 인증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 후 자신의 핸드폰 종류를 선택하고 진행해주세요.

      (일부 해외 직구 폰[외산폰]의 경우 개통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기기가 volte를 지원하는 기기인지 반드시 확인하시고 구매하십시오.).)

       

      다음 페이지에서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요금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납부 계좌 등록프로필 정보 작성
      납부 계좌 등록 및 프로필 정보 작성

      이후 자신이 사용할 요금제를 선택해주세요. 통신비 납부 계좌나 카드를 등록하고 다음으로 넘어간 뒤 프로필 정보 작성을 완료하시면 유심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유심 배송 편지
      유심 편지

      하루 정도 뒤에 유심이 집에 도착하게 되는데 그 유심이 바로 이 유심입니다.

      편지로 도착하는데 안에는 개통 방법과 유심카드가 들어있네요.

      유심 카드
      유심 카드

      유심 카드를 열어보면 이렇게 리브 m홍보대사인 방탄소년단이 저를 반겨줍니다. 유심은 휴대폰 종류에 따라 3단으로 분리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저는 나노심을 사용하므로 가장 안쪽 유심만 뽑아내면 되죠.(최근 나온 스마트폰은 거의 다 나노 심일 겁니다.)

      유심 카드에서 분리한 마이크로 유심
      유심 카드에서 분리한 마이크로 유심

      유심을 보면 이렇게 일련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심카드를 분리한 카드 뒤편에도 일련번호가 적혀있으니 굳지 눈 찡그려가며 저 작은 글씨를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리브모바일 로그인유심 개통하기
      유심 개통하기

      그럼 한번 개통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리브 모바일 사이트에 아이디를 입력하고 로그인해주면 개통을 하라면서 팝업창이 나옵니다.

      개통하기를 눌러 개통 페이지로 이동해 봅시다.

      전화번호 뒷자리 선택유심 일련번호 입력개통 완료
      전화번호 뒷자리 선택/유심 일련번호 입력/개통 완료

      먼저 원하는 뒷번호를 입력한 뒤 원하는 전화번호를 선택하고 유심 일련번호를 입력한 뒤 개통 요청하면 끝입니다. 이제 그냥 유심을 핸드폰에 끼운 뒤 사용하시면 됩니다.

      KB리브 모바일 데이터 유심 개통 후기

      스마트폰 듀얼심 인식시키기
      듀얼심 인신

      핸드폰에 유심을 장착하고 한번 재부팅해주니 제대로 인식되기 시작합니다. 저는 데이터 전용 유심 이어도 통화 수신은 될 줄 안았는데 수신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문자 메시지는 보내는 것은 안 돼도 받는 것은 되는 것 같네요.

       

      2달간 사용하면서 10GB의 데이터 용량을 다 써본 적이 없습니다. 현재 밖을 돌아다니기 힘든 환경이긴 하지만 꽤나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기기에서 듀얼심을 계속 활성화하고 사용하고 있어서 배터리가 조금 많이 닳긴 하지만 듀얼심을 사용함으로 더 싸게 이동통신을 이용하고 있으니 그러려니 해야겠습니다.

       

      현재 저는 KB국민은행이 주거래은행이라 2,200원을 기본적으로 할인받고 있으며 2명과 친구를 맺어 친구 결합 할인을 2,200 X 2원만큼 받고 있습니다.

      즉 제가 실질적으로 지불하는 통신비용은 4,400원인 거죠. 아주 저렴하죠?

       

      밖을 돌아다닐 수 있게 돼서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해도 3,000원가량을 더 지불해서 20GB 요금제를 사용하면 되니 확실히 알뜰폰이 메이저 통신사에 비해서 더 저렴하다는 게 실감됩니다.

       

      서울에서만 사용하다 보니 데이터 통신이 끊긴다던가 하는 문제는 없었고 만족하면서 아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KB국민 리브 모바일 개통 후기에 대해서 적어 보았습니다. 2달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도 없었고 눈에 띄는 문제점은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다른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글 읽기

       

      데스크탑에서 블루투스 사용하는 방법 – 가이라 블루투스 5.0 동글 사용기

      안녕하세요. P_EMBLEM입니다. 오늘은 안테나가 따로 연결되지 않은 데스크톱에서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데스크탑에서 블루투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동�

      postiveemblem.tistory.com


      이 글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작성자인 P_Emblem에게 있으며
      허락 없는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