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자동 완성 자동 수정 끄는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 키보드에는 자동 완성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문구 등을 기기가 기억하여 다음에 비슷한 텍스트를 적으면 추천해주는 기능이죠. 그 외에도 자동으로 맞춤법을 맞춰주거나 철자를 고쳐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상한 문구를 추천해주거나 철자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본래 사용하려던 표현을 다른 표현으로 바꾸어 내용이 변질되는 경우가 있죠. 사용하려던 문구와 철자는 비슷하지만 의미는 완전히 다른 단어로 바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폰 자동 완성아이폰 자동 수정아이폰 자동 수정 작동 모습
    아이폰 자동 완성 및 자동 수정 기능

    위 사진을 보시면 입력된 내용에 따라 문구를 추천해 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잘못된 철자로 적었을 때 그와 유사한 정확한 철자로 된 내용을 키보드 상단 중앙에 표시해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정된 문구가 나왔을 때 엔터를 터치하면 수정된 문구로 자동으로 변경되죠. 위처럼 항상 잘 수정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빈번히 있죠.

    아이폰 자동 완성 자동 수정 끄는 방법

    이런 문제 때문에 자동 완성이나 자동 수정을 비활성화 한 상태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 또한 그중 한 명이죠. 안드로이드의 경우 사용자가 많아 설정법을 찾기 용이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상대적으로 사용자가 적어 설정법을 찾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에서 자동 완성 및 자동 수정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포스팅 내용을 따라 시도해보세요.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이폰 키보드 자동 완성 자동 수정 끄기

    아이폰 설정으로 이동아이폰 일반 메뉴로 이동
    설정 진입 후 일반 메뉴로 이동

    먼저 설정에 들어간 뒤 “일반” 메뉴로 이동해줍시다.

    아이폰 키보드 설정으로 이동아이폰 자동 완성 및 자동 수정 설정아이폰 자동 완성 및 자동 수정 비활성화 모습
    키보드 메뉴에서 자동 수정 및 자동 완성 비활성화

    일반 메뉴에서 “키보드”를 눌러 키보드 설정으로 이동한 뒤 “자동 수정”“자동 완성”을 비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자동 완성 및 자동 수정 끈 모습
    아이폰 자동 완성 자동 수정 끈 모습

    위 사진을 설정 완료 후 다시 글을 적었을 때의 키보드 모습입니다. 추천 문구가 나타나지 않죠? 이때 엔터를 누른다고 해도 알아서 수정해주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적은 내용 그대로 표시해주죠.

     

    다시 한번 적어드리면 “설정->일반->키보드->자동 수정 및 자동 완성”을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애플 아이폰 자동 완성 및 자동 수정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 완성과 자동 수정은 편리한 기능이지만 간혹 자신이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싶을 때 방해가 되기도 하죠.

    키보드를 쓰실 때 많이 방해된다면 비활성화 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다른 내용으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글 읽기

     

    아이폰 자동 밝기 해제하는 방법 자동 밝기 끄는 법

    스마트폰에는 조도센서를 이용해 스스로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모드 해당 기능을 가지고 있죠. 자동 밝기는 장소의 밝기에 따라 밝기를 조절해주는 만큼 눈을

    postiveemblem.tistory.com


    이 글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작성자인 P_Emblem에게 있으며
    허락 없는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