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싸게 사는 법 4가지 빠르게 알아보기!!

반응형

    오늘은 아이패드 싸게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온라인 수업이 대중화되고 집에서 수업을 들어야 하는 상황이 많아져서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필기 부분에서의 높은 유용성 덕분에 아이패드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아이패드 싸게 사는 법 4가지 총정리
    아이패드 싸게 사는 법 4가지 총정리

    아이패드 기본 모델은 프로나 에어에 비해 상당히 저렴한 모델에 속하지만 상위 모델로 가면 갈수록 비용이 배는 비싸지죠. 아이패드 에어까지는 100만 원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하실 수 있지만 프로 모델로 넘어갈 경우 기본 100만 원이 넘어가는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게다가 애플 제품들은 사은품이나 할인 행사 등을 많이 하지 않아서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이 사실상 어렵습니다.

      1. 상품권 충전 등을 통해 아이패드 싸게 사는 법

      컬처랜드 프로모션 행사
      컬처랜드의 프로모션 행사

      이 방법은 대부분의 전자제품이나 비싼 제품들을 살 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종종 컬처랜드 등에서 상품권 포인트를 충전할 때 몇 퍼센트씩 더 충전해주는 이벤트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행사를 진행하고 있을 때 상품권을 사두었다가 하이마트나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단점은 행사를 하고 있지 않을 경우 행사를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점입니다. 간단하지만 그렇게 추천드리지는 않는 방법입니다.

      현재(2021-02-24일 기준)는 5% + 2%를 충전해주는 이벤트를 해주고 있네요.

      2. 애플의 보상판매 시스템을 이용해 아이패드 싸게 사는 법

      보상 판매를 통해 아이패드 싸게 사는 법
      보상 판매를 통해 아이패드 싸게 사는 법

      이 방법은 이전세대 애플 기기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활용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애플에는 보상 판매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애플 제품을 반납하고 신규 기기를 구매할 때 해당 기기를 판매한 금액만큼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원하신다면 그냥 반납만 하고 크레딧를 은행 계좌로 송금받을 수도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패드 보상 판매애플의 보상 판매 단가
      애플의 보상판매 단가

      때문에 이전 세대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해당 제품을 애플에 반납하고 새로운 세대의 아이폰 아이패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이전 세대 마지막 제품인 아이폰 11 Pro Max를 반납했을 때 최대 60만 원까지 할인되며 아이패드 프로 모델의 경우 최대 38만 원까지 할인됩니다.

      할인율이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이전 세대 제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꼭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가지 단점을 말씀드리자면 자신이 직접 중고 거래 사이트에 올려서 판매하는 것보다는 저렴한 시세로 애플에게 넘기게 됩니다. 중고거래 경험이 많으시고 이전 세대 애플 기기를 가지고 계신다면 위 시스템이 아니라 중고거래를 통해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을 처분하고 구매하시는 게 가장 저렴할 겁니다.

      3. 애플의 학생 할인을 통해 아이패드 싸게 사는 법

      학생 할인을 통해 아이패드 싸게 사는 법
      학생 할인을 통해 아이패드 싸게 사는 법

      애플 사이트 가장 하단을 보시면 교육 탭에 “대학 생활을 위한 제품 쇼핑하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맥북 등을 일정 %만큼 할인해주고 에어 팟까지 증정해주죠. 또 애플 케어 플러스를 20% 할인된 가격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케어의 유무는 나중에 제품을 중고로 처분할 때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패드 학생 할인 및 에어팟 증정 이벤트
      아이패드 학생 할인 및 에어팟 증정 이벤트

      아이패드를 구매할 경우 최대 13만 원까지 할인되고 에어 팟은 현재 네이버에서 13만 원 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에어 팟을 사용하지 않고 처분한다면 최대 26만 원 정도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겠죠.

      국내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실 때 따라오는 사은품을 처분하여 실 구매가를 최대한 낮추는 것과 비슷한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에어 팟을 구매할 생각이 있으셨던 분들은 13만 원을 아낀 것이고 에어 팟을 중고로 처분하실 분들은 13만 원을 할인받는 것과 같겠죠. 대학생이신 분들은 한번 시도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4. 중고거래를 통한 아이패드 싸게 사는 법

      당근 마켓 로고
      중고 거래를 통해 아이패드 싸게 사는 법

      물론 아이패드의 신제품을 사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애플 제품들은 아주 예전 제품이 아닌 이상 중고로 구매하여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물론 기능은 상대적으로 적겠지만 꼭 새로운 아이패드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중고로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애플의 소프트웨어 지원 기간이 길다는 것과 동시대의 다른 기기들 대비 ap(cpu gpu)의 성능이 압도적으로 높다는 데 있겠죠. 몇 년이 지나도 애플 제품들을 제외한 다른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준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영상 편집 툴인 루마 퓨전 등도 출시된 지 몇 년 지난 아이패드 프로 10.5(a10x fusion)에서 잘만 돌아갑니다. 물론 카메라, 블루투스 등등 세부적인 사양은 낮을지 몰라도 여러 작업들을 하는 데는 크게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그러니 혹시 애플의 제품을 구입하시려고 한다면 신규 제품 말고 이전 세대의 양품을 중고로 구매하시는 것도 아이패드를 싸게 사는 방법 중에 하나일 겁니다.

      아이패드 중고 거래 시 필독 사항

       

      아이패드 중고 거래 시 필독 사항 및 유의점!!확인 필수

      최근에 아이패드를 중고 거래했습니다. 저는 중고거래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에도 중고거래 사이트를 통해서 저렴한 가격에 엎어오는 편이죠. 근 7년 정도 중고거래

      postiveemblem.tistory.com


      이렇게 오늘은 아이패드 싸게 가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전자제품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계속 정보를 찾아보게 되더군요.

      그러면서 새 제품과 중고제품을 모두 이용해보니 새 제품도 좋긴 하지만 중고제품도 상당히 나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새 제품을 샀을 때 그 느낌은 느낄 수 없지만 말이죠.

      이번 포스팅이 애플 제품을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다른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글 읽기

       

      아이패드 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보조 모니터로 사용하기)

      지난번에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만 설명드렸었는데 사실 아이패드도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애플에서는 사이드카라고 하는 애플 생태계용 화면 연결(?) 기능이 존재합니다.

      postiveemblem.tistory.com


      이 글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작성자인 P_Emblem에게 있으며
      허락 없는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