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보조 모니터로 사용하기)

반응형

    지난번에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만 설명드렸었는데 사실 아이패드도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애플에서는 사이드카라고 하는 애플 생태계용 화면 연결(?) 기능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해당 기능은 macos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윈도우 환경에서는 활용할 수 없는데요. 그래서 윈도우 pc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른 어플, 프로그램들을 이용해야만 아이패드를 모니터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태블릿 모니터로 활용하는 방법
    아이패드 태블릿 모니터로 활용하는 방법

    오늘은 윈도우 컴퓨터에서 아이패드를 모니터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화면 연결 어플은 아주 다양하고 사용법도 다르죠. 저는 그중에서 유선으로 모니터 화면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포스팅을 따라와 주세요.(참고로 이 포스팅에 적힌 방법들은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도 모두 적용 가능한 방법들입니다.)

      1. 유선으로 아이패드 모니터로 활용하는 방법(투몬 se)[유료]

      아이패드 모니터어플 투몬se
      아이패드 모니터 어플 투몬se

      제가 아이패드를 모니터로 사용하기 위해 이용할 어플은 투몬 se라는 어플입니다. 유선으로 연결하는 어플로 제가 가장 많이 활용하는 방식이기도 하죠.

       

      유선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없어도 사용 가능하고 지연시간이 무선 환경에 비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성능 때문에 화면이 깨질 걱정도 없습니다.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유료라는 점을 들 수 있겠네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먼저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http://www.easynlight.com/en/twomonse/

       

      Twomon SE - DEVGURU

      PC : Windows 10 version 1703 or later WDDM version 2.0 or later Device : Android 6.0 or later iOS 11 or later

      www.easynlight.com

      투몬se 프로그램 설치
      투몬 se 프로그램 설치

      투몬 se를 컴퓨터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위 사이트에 들어가신 다음 좌측 중앙의 “PC Program Download”를 클릭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주세요.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하단 아이콘 창에 투몬 se의 아이콘이 나타나실 겁니다.

      투몬 어플 다운로드
      투몬 어플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아이패드 혹은 안드로이드 태블릿 앱 마켓에 “Twomon se”를 검색하고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주세요. 앱스토어에서는 12,000원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9,9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컴퓨터 신뢰 설정
      컴퓨터 신뢰

      어플이 설치되었다면 컴퓨터와 pc를 케이블로 연결해주세요. 그런 뒤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다?”에서 신뢰를 터치해 접근을 허용해줍시다.

      아이패드 모니터 어플 실행모니터로 사용 가능해진 아이패드
      아이패드 모니터 실행 화면 완벽히 연결된 화면

      컴퓨터 연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면 어플을 실행해줍시다. 그러면 컴퓨터와 패드의 화면이 연결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 인식해상도 설정
      디스플레이 설정에서도 설정 변경 사능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에 제대로 아이패드 화면이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도 변경할 수 있죠. 어플을 종료하면 자동으로 모니터 연결이 해제됩니다.

       

      돈을 내고 사용해야 하지만 유선으로 연결하여 지연시간과 화면 깨짐을 방지할 수 있다는 큰 이점이 존재합니다.

       

      저도 사실 무선 화면 연결 어플을 사용하다 화면이 너무 심하게 깨져서 투몬 se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2. 무선으로 아이패드 모니터로 활용하는 방법(spacedesk)[무료]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무선으로 연결되는 어플이 있습니다. 간단히 사용하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으로 이동해주세요.

      SpaceDesk 사용하여 태블릿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

       

      태블릿 무선 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 태블릿으로 듀얼 모니터 만드는 방법[spacedesk]

      안녕하세요. P_Emblem입니다. 단일 모니터 컴퓨터를 사용할 때면 항상 드는 생각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모니터가 하나만 더 있었다면 하는 생각이에요. 저는 집에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고

      postiveemblem.tistory.com


      이렇게 오늘은 아이패드를 모니터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외부에 나가서 노트북을 이용할 때 화면이 하나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코딩할 때 심하죠.

      한쪽 모니터에서는 자료를 찾아 띄워 놓고 반대쪽 모니터에서 그것을 참고하여 작업할 수 있어서 작업 효율도 많이 올라갑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세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다른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글 읽기


      이 글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작성자인 P_Emblem에게 있으며
      허락 없는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