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다운로드 속도 개선하는 방법 2가지

반응형

    스팀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다 보면 속도가 굉장히 느릴 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빠르다가 점점 속도가 줄고 0KB/s의 속도로 변하게 되죠. 보통 다운로드 트래픽이 너무 증가하여 서버에 부담이 될 때 이런 일이 일어납니다. 특히 한국에는 스팀 다운로드 서버가 2개뿐이기 때문에 더 빈번히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 개선하는 방법 2가지
    스팀 다운로드 속도 개선하는 방법 2가지

    다행이도 스팀 다운로드 서버는 근처 다른 나라에도 많고 스팀에서는 사용자들에게 특정 지역의 서버만 이용하도록 제한을 걸지 않고 있기 때문에 서버를 변경하여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방법을 스팀 다운로드 속도를 개선해보려고 합니다. 다운로드 서버의 문제가 아닐 경우 인터넷 회선이나 컴퓨터 문제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스팀 다운로드 서버 변경을 통해 다운로드 속도 개선하는 법

      먼저 소개해드릴 방법은 스팀 설정을 통해 다운로드 서버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스팀을 실행하고 설정으로 이동
      스팀을 실행하고 설정으로 이동

      스팀을 실행하고 좌측 상단의 “Steam”을 누른 뒤 “설정”을 클릭하여 스팀 설정을 열어주세요.

      설정의 다운로드 탭으로 이동
      설정의 다운로드 탭으로 이동

      설정창의 좌측을 보면 다양한 탭이 있죠. 좌측 탭의 위에서 6번째 있는 “다운로드”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스팀 설정의 다운로드 지역 변경을 통해 다운로드 속도 개선
      다운로드 탭에서 다운로드 지역 변경을 통해 스팀 다운로드 속도 개선

      다운로드 탭의 중앙 항목을 보면 “다운로드 지역” 설정이 있는데 해당 설정에서 다른 국가의 다운로드 서버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때 주변에 있는 국가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보통 가장 가까운 일본 서버로 설정합니다. 설정한 뒤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스팀을 다시시작해 설정 적용
      스팀을 다시 시작해 설정 적용

      확인을 눌러주면 스팀을 재시작해야 한다는 알림 창이 나타나는데 “STEAM 다시 시작”을 눌러 주시면 자동으로 재시작되며 설정이 적용되게 됩니다. 이후에도 다운로드 속도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다른 서버로 변경해가면서 테스트해보세요.

      2. 스팀 서비스 우선순위 조정을 통해 스팀 다운로드 속도 개선하는 법

      다음 방법은 스팀 서비스의 프로세스 우선순위를 조정하여 다운로드 속도를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작업 관리자 실행
      작업 관리자 실행

      먼저 “Ctrl+Alt+Delete”를 누르고 작업관리자를 열어주세요. 작업관리자를 확장한 적이 없다면 축소된 상태로 열리실 텐데 좌측 하단의 “자세히”를 눌러 확장해 주시면 됩니다.

      세부정보 탭으로 이동
      세부정보 탭으로 이동

      확장된 상태에서 상단 탭을 살펴보면 “세부 정보” 탭이 있습니다. 해당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스팀 서비스의 우선순위 조정을 통해 스팀 다운로드 속도 개선
      스팀 서비스의 우선순위 조정을 통해 스팀 다운로드 속도 개선

      해당 탭에서 “stemaservice.exe”를 찾으신 뒤 우클릭하시고 “우선 순위 설정”에서 “높음”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프로세스 우선순위를 높게 설정하면 해당 프로세스에 시스템 자원을 가장 높은 우선순위로 할당하기 때문에 속도가 개선될 수도 있습니다.

       

      위 방법들로 개선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회선 문제이거나 디스크를 다른 프로그램이 사용 중이라서 속도가 저하되는 것일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오늘은 스팀 다운로드 속도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는 용량이 큰 게임들이 많아지면서 게임을 설치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죠.

      그런데 다운로드 속도까지 낮아지면 정말 답답합니다. 특히 오픈월드게임이나 레인보우 식스 시즈 같은 게임들의 경우 다운로드 용량이 어마어마한데 속도가 0이면 그날은 포기해야 하죠.

      그럴 때 위의 방법들을 이용해 한번 문제를 해결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다른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글 읽기

       

      스팀 다운로드 경로 추가/변경 설정하는 방법!!(외장하드, 새디스크 경로 추가)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하고 설치하다 보면 주로 사용하는 로컬 디스크의 용량이 점점 부족해집니다. 아주 예전(윈도우 xp 시절 정도?)에는 이유는 모르겠지만 로컬 디스크에만 게임을 설치할 수

      postiveemblem.tistory.com


      이 글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작성자인 P_Emblem에게 있으며
      허락 없는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