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레임 표시하는 방법[프로그램 설치 없이]

반응형

    게임을 하다 보면 종종 프레임이 떨어져서 버벅거림을 느끼게 됩니다. 근데 이럴 때 정말로 프레임이 떨어져서 그런 건지 아니면 내 느낌만 그런 건지 확실하게 알 수가 없죠.

    프로그램 설치없이 게임 프레임 표시하기
    윈도우 10 기본 내장 프로그램으로 프레임 표시하는 방법

    이러한 경우 이외에도 컴퓨터를 교체하거나 업그레이드했을 때도 게임 성능이 정말 높아졌는지 확실히 확인하기 위한 수단이 필요하죠. 그래서 게임 프레임을 표시해주는 프로그램을 찾곤 합니다. 애프터버너 리바튜너라든가 프랩스 같은 프로그램 같이 말이죠. 그런데 굳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윈도우 기본 내장 기능으로 게임 프레임을 표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내장 게임 기능을 활용하여 게임 프레임과 컴퓨터 사용률을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1. 윈도우 xbox game bar 활성화하기

      윈도우 게임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xbox game bar을 활성화 해줘야 합니다. 아래 포스팅에 xbox game bar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써 놓았으니 활성화하신 뒤 아래 내용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postiveemblem.tistory.com/198

       

      윈도우 10 화면 녹화 방법[프로그램 설치 없이 기본 기능 활용]

      온라인 위주의 생활이 점차 확대되면서 컴퓨터에서 하는 작업들의 중요성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제를 제출할 때 컴퓨터를 화면을 녹화해야 하는 일들이 점점 생기고 있는데 이때 반디캠

      postiveemblem.tistory.com

      2. 게임 프레임 표시하는 방법

      xbox bar 열기
      윈도우 xbox bar 열기

      먼저 “Win + G”를 눌러 윈도우 xbox 오버레이를 열어줍시다. 오버레이를 열면 3개의 창이 나타나실 텐데 기본적으로 왼쪽에 있는 창이 게임 성능을 표시해주는 창입니다.

      게임 선능 창 고정
      게임 성능 창 고정

      창의 우측 상단에 있는 압정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오버레이를 종료하더라도 그 위치에 창이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습니다. 게임에 방해가 되지 않을 만한 위치에 배치하신 뒤 압정 아이콘을 눌러 고정해주면 원할 때마다 게임 프레임을 확인할 수 있겠죠?

      게임 성능 설정 창 열기
      게임 성능 창 설정

      그 옆에 있는 또 다른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창의 설정을 만져줄 수 있습니다. 그래프의 위치, 투명도, 그래프, 글씨 색 그리고 표시할 항목 등을 선택할 수 있죠.

      확장시 게임 오버레이축소시 게임 오버레이
      좌 : 확장시 / 우 : 축소시

      오버레이를 나온 뒤 게임 성능 표시 창을 보면 오른쪽 아래에 화살표가 있습니다. 화살표를 클릭하면 창을 확장하거나 축소시킬 수 있죠.

      그래프를 보지 않고 숫자만 보고 싶으신 분들은 축소하고 사용하시면 되고 조금 더 구체적인 정보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확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확장한 창의 경우에는 평균 프레임 또한 보여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데드바이데이라이트로 프레임 표시 테스트
      데드바이데이라이트 프레임

      위 사진은 데트 바이 데드 라이트에서 게임 프레임을 표시해본모습입니다.

      아주 세세한 정보까지 필요하지 않다면 윈도우 내장 기능을 활용해서 게임 프레임을 표시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 조금 더 자세한 프레임 표시를 보고 싶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postiveemblem.tistory.com/79

       

      msi 애프터버너, 리바튜너로 게임 프레임 띄우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프터 버너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게임 프레임과 각종 하드웨어 정보들을 보여주는 오버레이를 띄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postiveemblem.tistory.com


      이렇게 오늘은 윈도우 기본 내장 기능을 활용하여 프로그램 설치 없이 게임 프레임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난번에 윈도우 영상 녹화하는 방법에 이은 또 다른 내장 기능의 포스팅이었죠.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기능에 생각보다 많은 기능이 있으니 하나하나 사용법을 알아 두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다른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글 읽기

       

      윈도우10 화면 캡쳐 방법 5가지 총정리[단축키, 캡쳐 도구 등]

      블로그 글을 쓰거나 학교 과제를 진행할 때 시각 자료를 추가하기 위해 캡쳐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이용하여 화면을 캡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사실 윈도우에 기

      postiveemblem.tistory.com


      이 글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작성자인 P_Emblem에게 있으며
      허락 없는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