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JPG 변환 간단하고 빠른 2가지 방법(프로그램 설치 없이)

반응형

    PDF 파일을 사용하다 보면 난해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 PDF 파일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때 그렇죠. PDF 파일은 파일 특성상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PDF 관련 사이트들 중 PDF 파일 편집기 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사이트들도 있지만 PDF 파일을 다른 파일로 변환한 후 수정하고 다시 PDF 파일로 변환하여 사용자에게 전달해주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런 웹 페이지 편집기들의 경우 제한적인 편집만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더 자유롭게 PDF 파일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PDF를 다른 파일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pdf jpg 변환하기 사이트를 통해 pdf 변환하는 방법
    PDF JPG 변환하기 사이트를 통해 PDF 변환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PDF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PDF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면 GIMP나 포토샵 같은 사진 편집기로 쉽게 파일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PDF를 수정할 일이 생기면 JPG 파일로 변환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전에는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할 수 있었던 서비스들이 브라우저를 통해 웹에서 가능해졌죠. 이 글에서도 PDF JPG 변환 사이트를 2가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어도비 공식 사이트에서 PDF JPG 변환하는 방법

      PDF뷰어인 아크로벳 리더를 만든 어도비의 사이트에서는 공식적으로 다양한 PDF 관련 툴을 제공합니다 PDF JPG 변환기 또한 그중 하나이죠. 공식 사이트이기 때문에 보안성에서 안심이 가고 속도 또한 다른 사이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빠릅니다. (큰 파일을 변환할 경우)

      먼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https://www.adobe.com/kr/acrobat/online/pdf-to-jpg.html

      어도비 공식 사이트 pdf 변환
      어도비 공식 사이트 PDF 변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중앙에 “파일 선택” 버튼일 보이실 겁니다. 변환할 PDF 파일을 파일 탐색기에서 선택해 추가하고 넘어가시거나 드래그 앤 드롭으로 파일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포맷 선택하기
      파일 포맷 선택하기

      파일을 추가하면 추가된 파일을 중앙에 표시해줍니다. 하단을 보면 파일 포맷을 선택할 수 있는 리스트가 있는데 이곳에서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기본값은 JPG 파일로 되어 있기 때문에 JPG 파일로 변환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따로 조작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변환 시작하기
      변환 시작하기

      파일 형식까지 모두 선택이 완료되셨다면 “JPG로 변환” 버튼을 클릭해 변환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변환되었는지 표시해주기 때문에 퍼센트가 전부 채워질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어도비 로그인
      어도비 로그인

      변환이 완료되면 변환된 파일을 보여주며 다운하기 전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로그인을 해줘야 합니다. 구글 계정이 있다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파일 다운로드

      로그인 하시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어도비 공식 PDF JPG 변환기는 신뢰성이 높지만 로그인 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로그인 할 필요 없이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혹시 어도비, 구글, 애플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2. smallpdf 사이트에서 PDF JPG 변환하는 방법

      이번에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PDF에 관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변환뿐만 아니라 편집, 용량 줄이기 등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죠. 하지만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PDF JPG 변환 기능은 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로그인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https://smallpdf.com/kr/pdf-to-jpg

       

      PDF JPG 변환 - 무료로 온라인에서 PDF를 이미지로 변환

      파일 제한, 광고 워터마크 없음 - PDF 파일 페이지를 이미지로 변환하거나, PDF 파일에서 개별적으로 이미지를 추출해주는 무료 온라인 툴입니다.

      smallpdf.com

      변환할 pdf 파일 선택
      변환할 PDF 파일 선택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중앙에 노란색 박스와 “파일 선택” 버튼일 보이실 겁니다. 이곳에서도 파일 탐색기 또는 드래그 앤 드롭으로 파일을 추가해줄 수 있습니다.

      파일 변환 옵션 선택
      파일 변환 옵션 선택

      파일을 추가하시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이곳에서 파일 변환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개별 이미지 추출” 기능은 로그인하고 서비스 비용을 결제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전체 페이지 변환” 기능은 로그인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전체 페이지 변환”을 눌러 선택해주고 “옵션 선택”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시다.

      변환한 파일 다운로드
      변환한 파일 다운로드

      PDF 변환이 완료되면 우측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PDF를 JPG로 변환하면 각 페이지 단위로 JPG 파일로 변환되며 모든 파일을 ZIP 파일로 압축해 묶어줍니다.


      이렇게 오늘은 PDF JPG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고 빠르게 웹페이지 상에서 변환할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또 서버 상에 업로드 한 뒤 서버 컴퓨터가 작업을 하고 다시 전송해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변환작업을 진행할 컴퓨터가 사양이 안 좋을 때에는 프로그램을 직접 설치해 진행하는 것보다 더 빠르다는 장점이 있죠.

      노트북을 통해 외부에서 작업할 때 또는 간단한 파일 변환 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다른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글 읽기

       

      PDF 합치기, PDF 합치는 2가지 방법[프로그램 설치 없이]

      PDF 파일을 이용하다 보면 다른 PDF 파일과 합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같이 보고 싶은 내용이 분리되어 있을 때 주로 그렇죠. 같은 내용을 가진 PDF 파일을 합쳐서 나중에 찾아보기 쉽게 하고 가

      postiveemblem.tistory.com

      이전 글 읽기

       

      PDF 용량 줄이는 아주 간단한 2가지 방법[프로그램 설치 없이]

      워드 문서, ppt 파일,파일 hwp 파일파일 등등을 열어 보기 위해서는 호환되는 프로그램이 필요하죠. 하지만 운영체제에 따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또 운영체제마다 보이는 모습

      postiveemblem.tistory.com


      이 글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작성자인 P_Emblem에게 있으며
      허락 없는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