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용량 줄이는 아주 간단한 2가지 방법[프로그램 설치 없이]

반응형

    워드 문서, ppt 파일,파일 hwp 파일파일 등등을 열어 보기 위해서는 호환되는 프로그램이 필요하죠. 하지만 운영체제에 따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또 운영체제마다 보이는 모습이 다르기도 하죠.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보통 pdf파일로 문서를 출력해서 저장하죠. pdf파일은 대부분의 운영체제에서 지원해서 호환성도 높고 원한다면 편집기를 통해 편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DF 파일 프로그램 설치 없이 용량 줄이는 방법
    PDF 파일 프로그램 설치 없이 용량 줄이는 방법

    저 또한 대학 강의에서 사용하는 자료 포맷이 PDF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해봤습니다. 교재를 스캔해 컴퓨터에 저장할 때에도PDF 파일을 사용했죠.

     

    하지만 페이지가 많은 pdf파일일수록 용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기도 하고 용량이 큰 파일은 로딩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물론 공유하기도 힘들죠. 그래서 오늘은PDF 파일을 압축해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설명해봤던 방법 그대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이트에 접속해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용량을 줄여보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어떤 방법인지 알아보도록 하죠.

      1. Adobe 공식 PDF 압축기를 사용하여 용량 줄이는 방법

      처음 설명해드릴 방법은 PDF 뷰어인 아크로벳 리더를 만든 어도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공식 압축기를 활용해 압축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https://www.adobe.com/kr/acrobat/online/compress-pdf.html

      어도비 PDF 압축 사이트
      어도비 PDF 압축 사이트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해당 페이지의 중앙의 “파일 선택”을 클릭하고 나타난 파일 탐색기에서 압축할 파일을 선택하거나 pdf 파일을 끌어오면 파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압축되고 있는 PDF 파일
      압축되고 있는 PDF 파일

      파일이 추가되면 자동으로 업로드가 진행되면서 압축이 시작됩니다.

       

      압축된 PDF 다운로드
      압축된 PDF 다운로드

      파일 압축이 완료되면 줄어든 용량을 표시해줍니다.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압축된 pdf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조금 기다리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어도비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해주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신뢰성도 높고 빠릅니다. 하지만 압축률이 그렇게 뛰어나진 않습니다. 줄어든 용량을 잘 살펴보면 약 50kb(8%) 정도의 용량만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그래서 혹시 용량을 더 작게 줄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I LOVE PDF” 사이트로 PDF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s://www.ilovepdf.com/ko/compress_pdf

       

      온라인으로 PDF 파일을 압축하세요. 같은 품질의 PDF지만 더 작은 크기의 파일

      동일한 품질이지만 더 작은 파일 크기를 가진 PDF 파일을 위해 압축하세요. 온라인에서 쉽고 무료로 PDF 파일을 압축하고 최적화하세요.

      www.ilovepdf.com

      ILOVEPDF 사이트 홈페이지
      I LOVE PDF 사이트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중앙의 “여러 PDF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 파일 탐색기를 통해 파일을 추가하거나 드래그로 파일을 끌어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어도비 공식 사이트와는 다르게 한꺼번에 여러 개의 파일을 압축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파일 리스트 및 압축 방식 선택
      업로드 파일 리스트 및 압축 방식 선택

      파일이 추가되면 추가된 파일을 보여주며 압축 레벨을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가장 압축률이 높은 압축 방식은 “익스트림 압축”입니다.

       

      제 테스트용 파일을 업로드해 압축해보니 약 50% 용량이 줄어들었습니다. 추천 압축”은 어도비 공식 사이트에서 압축했을 때보다는 높은 압축률을 보였지만 약 15% 정도의 용량만 줄어들었습니다.

       

      압축 방식을 선택하셨다면 “PDF 압축” 버튼을 눌러 압축을 시작하면 됩니다.

       

      PDF 다운로드
      압축된 PDF 파일 다운로드

      압축이 완료되면 중앙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며 그 아래 기존 용량 대비 어느 정도 크기가 줄었는지 보여주는 그래프가 있습니다. 추천 압축을 이용해 압축하여 약 15% 압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압축이 완료되면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진행되니 따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줄 필요는 없습니다. 혹시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을 때에만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이트를 이용해 PDF 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큰 파일도 용량을 줄여 가지고 다니면 로딩 속도도 빠르고 필요한 기기에 옮겨 담기도 좋죠.

      혹시 크기가 너무 커서 곤란한 PDF 파일이 있으시다면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사이트들을 이용해 한번 압축해보세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다른 내용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글 읽기

       

      m4a mp3 변환 쉽고 간단히 하는 2가지 방법(프로그램 없이)

      현재 사람들은 음성파일을 저장할 때 mp3 포맷을 사용합니다. 아주 대중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mp3 플레이어 등 아예 파일 확장자를 이름으로 달고 나오는 제품들도 많이 존재했죠. 그런데 종종

      postiveemblem.tistory.com

      이전 글 읽기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움짤 GIF 만드는 방법,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움직이는 사진 즉 GIF 파일을 만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움짤(GIF) 파일을 만드는 이유는 때때로는 사진으로만 정보전달 하기 어려울 때 부족한 부분을 채워 주기 위함

      postiveemblem.tistory.com


      이 글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작성자인 P_Emblem에게 있으며
      허락 없는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