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성 해석기 사용하는 3가지 간단한 방법 - 모바일, PC

반응형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간혹 초성을 사용해 대화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간단히 의미를 전달해야 할 때나 자주 사용하는 간단한 단어들을 이용할 때 초성만 적어 간편히 적는 경우도 많죠.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초성에 대해 아무리 많이 알아도 알아보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또 요즘 문화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죠. 저도 사촌형이 초성만 가지고 말을 걸어올 때 이해를 못해서 그냥 답장 안하고 두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초성 해석기 간단한 사용 방법
    초성해석기란? 초성 해석기 간단한 사용 방법

    그래서 최근에는 이런 초성을 분석해 알려주는 사이트와 어플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초성으로 이루어진 단어나 문장을 해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PC 환경이신 분들은 사이트를 이용해 가능하고 모바일 환경이신 분들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해석이 가능하니 여러분들도 한번 시도해보세요. 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ILAB 초성 해석기를 통해 초성 해석하는 방법[사이트]

      처음 소개해드릴 방법은 ILAB의 초성 번역기를 활용한 방법입니다. 긴 문장 등을 번역하기 편리한 사이트이죠. 하나의 단어도 번역이 가능하지만 문장과 같은 긴 초성도 해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https://lab.bab2min.pe.kr/okiwi

       

      ILAB - 초성체 해석기

      초성체 번역기 (Ver.2.1) 한국어 형태소 분석기 Kiwi를 개량하여 초성체를 해석하는 Kneser Ney 모델을 구축하였습니다. 이전 모델에 비해 문맥이나 문장을 예측하는데 강력한 특징을 보여줍니다. 이

      lab.bab2min.pe.kr

      ILAB 초성 해석기 사용하기
      ILAB 초성 해석기 사용하기

      사이트에 들어가신 뒤 페이지를 둘러보면 위 사진과 같이 초성을 적을 수 있는 텍스트 칸이 보이실 겁니다. 해당 칸에 초성을 입력하고 우측 하단의 “해석” 버튼을 누르시면 하단에 해석 결과가 나타납니다.

      초성 번역 방법
      초성 번역 방법

      박스 안에는 가장 최적의 결과를 보여주며 그 아래 같은 초성의 다른 최적 결과들을 보여줍니다. 더 많은 결과를 보고 싶으시면 “후보 더 보기” 버튼을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초성 해석 테스트
      초성 해석 테스트

      위 사진은 제가 생각했던 문장을 초성으로 적어 결과를 확인해본 사진인데 생각보다 정확히 맞춰 놀랐습니다. 위 문장에서 유일하게 제 생각과 차이가 났던 부분은 “갔는데” 부분으로 저는 “갑니다”라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위에서 보여드린 사례처럼 문장을 입력했을 때 높은 정확도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는데 최근에 사용하는 단어 혹은 고유명사(회사이름 등등)은 해석결과에 나타나지 않는 점입니다.

       

      그러니 혹시 외래어나 최근 생겨난 단어 혹은 회사 이름들을 초성으로 검색하고 싶으실 때는 바로 다음 방법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 자음 초성 해석기를 통해 초성 해석하는 방법[사이트]

      다음 소개해드릴 초성해석기 사이트는 바로 자음입니다. 이 사이트는 문장으로 초성을 검색하는 것은 검색한 초성에 해당하는 다양한 장르의 결과를 보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확인이 가능해서 더 정확히 찾아볼 수도 있죠.

       

      또 사용자가 직접 결과를 등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최근 많이 사용하는 단어들도 검색이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http://www.jaum.kr/

       

      자음으로만 검색하세요, 자음퀴즈, 초성퀴즈 족보 - Jaum.kr

      자음으로만 검색하세요, 자음퀴즈, 초성퀴즈를 검색해보세요. 정답이 나옵니다.

      www.jaum.kr

      자음 사이트를 이용해 초성 해석하기
      자음 사이트를 이용해 초성 해석하기

      사이트에 들어가면 상단에 사이트 로고가 보이고 그 아래 검색창이 있습니다. 검색창에 찾아보고 싶은 초성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결과가 나타납니다.

      초성 해석기 게임 이름 검색 테스트
      게임 이름 검색 테스트

      위 사진과 같이 어떤 단어가 사용자에 의해 등록되었는지 그리고 검색된 단어들이 어떤 장르의 단어인지 보여줍니다.

      초성 해석 결과
      ㅌㅅㄹ 초성 해석 결과

      “테슬라”를 생각하고 “ㅌㅅㄹ”라고 검색해보았더니 해당 초성의 다양한 단어들이 나타납니다. 그중 “테슬라”도 있는 것이 눈에 띄는 군요.

      이처럼 단어에 한정해 다양한 단어를 검색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서치라임 초성 해석기를 통해 초성 해석하기[어플]

      마지막 방법은 초성 해석기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 검색해보는 방법입니다. 이 어플도 문장 검색은 지원하지 않고 단어 검색만 지원합니다. 하지만 기업 정보나 전문 단어 등 다양한 분야의 단어들을 통합적으로 검색해주기 때문에 사용하는 데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또 초성, 중성, 종성 등과 같은 조건으로 검색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방식으로 검색이 가능하죠.

      초성 해석기 어플 사용해 해석하기
      초성 해석기 어플 사용해 해석하기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초성 해석기”라고 검색하시면 “초성검색 서치라임”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해당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어플 실행 화면초성 해석기 사용 방법
      어플 사용 방법

      어플을 실행해보면 중앙에 어플 로고와 “사용법” 버튼 그리고 검색창, 검색 조건 등을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사용법에 들어가보면 각 옵션 별 검색하는 방법과 입력 제한 사항을 알려줍니다. 잘 읽어보시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플 초성 해석어플 초성 해석 결과
      어플 초성 해석

      위 결과는 초성으로 “ㅌㅍㅇ”을 검색했을 때의 결과입니다. 위에서 보여드렸던 사이트처럼 몇몇 카테고리만 표시해주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장르별로 결과를 보여줍니다. 또 단어 옆에 어떤 장르에 해당되는 단어인지도 표시해주죠.

      어플 중성 해석어플 중성 해석 결과
      어플 중성 해석

      다음은 중성을 이용해 검색한 단어들입니다. 보통 중성은 모음을 의미하기에 모음을 이용해 검색해봤습니다. 사전식으로 검색된 단어를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위처럼 다양한 옵션으로 검색이 가능하니 초성뿐만 아니라 중성, 종성 또한 검색할 수 있는 것이 이 어플의 장점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초성 해석기를 이용해 초성 문장이나 단어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보통 초성을 사용할 일이 적어 갑작스레 접했을 때 해석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었는데 딥러닝 기술 등이 발달하면서 이런 초성 해석기능을 지원하는 사이트들이 많이 나타난 것 같습니다.

      초성을 해석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다른 내용으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글 읽기

       

      PDF 합치기, PDF 합치는 2가지 방법[프로그램 설치 없이]

      PDF 파일을 이용하다 보면 다른 PDF 파일과 합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같이 보고 싶은 내용이 분리되어 있을 때 주로 그렇죠. 같은 내용을 가진 PDF 파일을 합쳐서 나중에 찾아보기 쉽게 하고 가

      postiveemblem.tistory.com

       


      이 글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작성자인 P_Emblem에게 있으며
      허락 없는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