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부호 번역기 사용하는 2가지 방법 - 모바일, PC

반응형

    모스부호는 선과 점으로 이루어진 전신 기호로 짧은 발신 전류와 긴 발신 전류를 이용해 글자를 표현하는 기호입니다. 기호로 이루어진 문자들을 결합해 문장을 만들어 사용하죠. 기초적인 통신 기술을 이용해 통신할 때 사용할 수 있어 통신기술이 발달한 지금에도 제한된 통신 환경에서 사용하곤 합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라틴문자, 한글, 한자 등 다양한 모스부호 체계가 존재합니다. 때문에 각국의 언어에 적합한 방식으로 번역이 가능하죠.

     

    일반적인 사람이 모스부호를 보는 경우는 영화에서 배가 탐조등을 이용해 통신할 때를 제외하고는 별로 없습니다. 또 평범한 사람이라면 모스부호를 익힐 필요가 굳지 없기 때문에 읽는데 어려움이 있죠. 살아오면서 모스부호를 접할 기회가 별로 없어서 이기도 합니다.

    모스부호 번역기 모스부호 번역하는 방법
    모스부호 번역기 모스부호 번역하는 방법

    그래도 요즘에는 인터넷이나 어플을 통해 모스부호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도 모바일이나 pc 환경에서 모스부호를 번역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PC] 어플을 이용한 방법[모바일] 모두 설명해 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참고해보세요.

    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모스부호 번역기 사이트 활용하기 [PC]

      첫 번째 방법은 모스부호 번역기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PC 환경에서 추천드리며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에서 브라우저 만으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 추천드립니다.

      또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는 모스부호 번역뿐만 아니라 문자를 모스부호로 변환해주는 기능도 지원하니 한번 사용해보세요. 그럼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https://jinh.kr/morse/

       

      M³ Translator

      Possible to Morse ⇄ English, Korean, Japanese or etc. translator + analyzer

      jinh.kr

      사이트 접속 화면
      사이트 접속 화면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중앙에 텍스트 박스들이 보이실 겁니다. 기본적으로 문자가 모스부호로 변환되게 설정되어 있지만 반대로 번역할 수도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기본 설정일 때에는 좌측의 텍스트 박스에 글을 입력하시면 우측 텍스트 박스 문자가 모스부호로 변환되어 표시되죠. 언어는 자동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영어, 한글, 일본어 등 따로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문자 점자 변환
      문자 점자 변환

      또 모스 부호뿐만 아니라 점자로의 변환도 가능하기 때문에 점자를 이용해야 할 때에도 한번 이용해 보세요.

      모스부호를 문자로 변환
      모스부호를 문자로 변환

      모스부호를 문자로 번역하기 위해서는 텍스트 박스 상단의 “화살표 마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모스부호 박스와 문자 박스의 위치가 바뀌게 되죠.

       

      그 상태에서 좌측 박스에 모스부호를 입력하시면 좌측에서 선택한 언어로 번역됩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방법은 모바일 환경에서 어플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2. 모스부호 번역기 어플 이용하기 [모바일]

      두 번째 방법은 모바일 환경에서 어플을 설치하여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없이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설치해두고 필요할 때 실행해 사용하실 수 있죠. 이 방법도 모스부호에서 문자로/문자에서 모스부호로의 번역 모두 지원합니다.

      모스부호 해석기 다운로드
      모스부호 해석기 다운로드

      먼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 “모스부호 해석기”를 검색하시고 “기만의 모스부호”를 설치해주세요.

       

      모스부호 번역 결과
      모스부호 번역 결과

      어플을 실행하시면 텍스트 입력창이 나타나는데 해당 창에 문자를 입력하여 모스부호로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모스부호 번역기 메뉴창 열기모스부호 코드표모스부호 번역기 설정 창
      메뉴를 열어 각종 페이지 혹은 설정으로 이동

       왼쪽 상단의 "메뉴"를 열어 모스부호 코드북을 열람하거나 “모스부호에서 문자로 변환”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으며 각종 설정들을 만져줄 수도 있습니다.

       

      설정창점과 선의 모양 변경특수하게 제작된 모스부호
      선과 점의 모양을 변경해 특수한 모스부호 제작

      설정창을 살펴보면 점의 모양과 선의 모양을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점을 “가” 선을 “나”로 설정하면 위 사진처럼 점과 선이 가와 나로 대체되어 출력됩니다. 이를 이용해 모스부호의 점과 선만 다른 기호로 변환해 특수한 암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으로도 설정이 가능해 이모티콘으로 이루어진 모스부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모스부호를 번역하거나 문자를 모스부호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손쉽게 제작하고 해독할 수 있어 친구들 사이에서 사용하거나 특수한 경우 이용하기 편리할 것 같습니다.

      혹시 누군가가 문자 두 개로 이루어져 있는 문장을 보내온다면 한번 이 해독기를 이용해 번역해보세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다른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글 읽기

       

      PDF 용량 줄이는 아주 간단한 2가지 방법[프로그램 설치 없이]

      워드 문서, ppt 파일,파일 hwp 파일파일 등등을 열어 보기 위해서는 호환되는 프로그램이 필요하죠. 하지만 운영체제에 따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또 운영체제마다 보이는 모습

      postiveemblem.tistory.com

       


      이 글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작성자인 P_Emblem에게 있으며
      허락 없는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