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jpg 변환 방법 3가지 총정리[프로그램 설치 없이 아주 쉽게]

반응형

    사진 파일에는 다양한 파일 형식이 있습니다. png, jpg, jpeg 등이 그 대표적이 예죠. 이런 파일들로 작업을 진행할 때 특정 파일 형식만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사진 용량을 줄일 때 png 보다는 jpg 파일 형식이 압축이 쉽고 용량을 더 크게 줄일 수 있어서 변환해 사용하기도 하죠.

    저도 대부분의 포스팅에서 jpg 파일 형식을 사용합니다. 컴퓨터 화면을 그냥 캡처하면 png로 캡처되기 때문에 png 파일을 jpg로 변환한 후 사용하고 있죠.

    png jpg 변환 프로그램 없이 사진 파일 포맷 변경
    png jpg 변환 프로그램 없이 사진 파일 포맷 변경

    이 포스팅을 읽고 계신분들 중에서도 png jpg 변환에 관심이 있어 들어오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png jpg 변환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부터 인터넷을 사용한 브라우저 환경에서 진행하는 방법까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합시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적인 윈도우 환경에서 png jpg 변환 방법

      가장 먼저 소개드릴 방법은 기본적인 윈도우 그러니까 윈도우 초기 설치 상태에서도 활용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인터넷이 없어도 사용 가능한 방법이기 때문에 어디서든 노트북이나 컴퓨터만 있다면 활용하실 수 있죠.

      1.1. 파일 포맷 부분 수정을 통한 png jpg 변환

      파일 탐색기 파일 확장명 표시
      파일 탐색기 파일 확장명 표시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파일 탐색기 상단의 “보기 탭”에서 우측에 있는 “파일 확장명”을 체크해주세요.

       

      이름 변경을 통한 png jpg 변환
      이름 변경을 통한 png jpg 변환

      그런 뒤 파일 우클릭을 통해 설정메뉴를 열어 주시고 “이름 바꾸기” 항목을 선택해 이름을 바꿔줍시다.

      사진 파일 이름 끝의 “png”를 “jpg”로 바꾸어 저장해주시면 jpg 파일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파일 속성
      파일 속성

      파일 속성창을 열어보니 제대로 jpg 파일이라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건 아주 간단한 방법이고 아주 급할 때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제대로 파일 형식을 변환하기 위해서는 다음 방법을 사용해주세요.

      1.2. 그림판을 이용해 png jpg 변환하는 방법

      두 번째 방법은 윈도우 기본 드로잉(?) 프로그램인 그림판을 이용해 png파일을 jpg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그림판을 통한 변환
      그림판을 통한 변환

      위 사진처럼 그림판을 실행하신 뒤 png파일을 불러와주세요.

      jpeg 파일 출력
      jpeg 파일 출력

      파일이 불러와졌다면 좌측 상단의 “파일”을 누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 “jpeg 그림”을 선택해주시면 jpg 파일로 저장 가능합니다. 야매가 아니라 조금 더 확실히 png jpg 변환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소개해드린 방법들로는 많은 양의 파일을 한 번에 변환할 수 없습니다. 하나하나 일일이 작업해줘야 하고 파일이 많을 경우 매우 번거로운 작업을 하게 되겠죠. 그래서 다음 방법부터는 다량의 파일을 한 번에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방법부터는 인터넷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와이파이나 데이터, 랜선 등 인터넷 접속 가능 환경에서 진행해주세요.

      2. png2jpg 사이트를 통해 png jpg 변환하는 방법

      이번에 소개해드릴 방법은 다량의 파일을 한 번에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도 존재하죠.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https://png2jpg.com/

       

      Convert PNG to JPG

      Convert your images from PNG to JPG online and for free, applying proper compression methods.

      png2jpg.com

      png jpg 변환 사이트 이용
      png to jpg 사이트를 이용해 변환하는 방법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중앙에 파일을 추가할 수 있는 박스가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 혹은 파일 탐색기를 통해 추가하실 수 있으니 원하는 파일들을 추가해줍시다.

      파일이 추가되면 추가되는 대로 바로 png jpg 변환이 시작됩니다.

      변환된 파일 다운로드
      변환된 파일 다운로드

      모든 변환이 완료되면 하단의 “DOWNLOAD ALL”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된 사진들을 ZIP 파일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사진 파일을 png jpg 변환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실 분들은 여건에 맞춰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png jpg 변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었기 때문에 이렇게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포스팅을 작성할 때 거의 필수적으로 거치는 과정이기도 하여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방법만 알고 있다면 그리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간단히 진행할 수도 있어 편한 것 같네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다른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