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PIP 모드 사용하는 초간단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PIP 모드에 대해 알고 계실 겁니다. PIP 모드는 시청하고 있는 동영상을 떠다니는 작은 창에 담아 해당입이 아닌 다른 창을 보고 있을 때에도 동영상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죠? 때문에 영상을 보면서 자료를 찾아본다 거나 다른 일을 해야할 때 자주 사용하실 겁니다.

     

    하지만 pc에는 pip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영상 감상과 하고 싶은 작업을 병행하기 힘들죠. 물론 모니터 하나로도 왼쪽 오른쪽 나누어 창을 띄워줄 수는 있겠지만 공간낭비가 심해 많이 불편합니다.

    크롬 웨일 브라우저 pip모드 사용하는 방법
    크롬 웨일 브라우저 PIP모드 사용하는 방법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는 pip 기능을 기본적으로 탑재해주고 있고 크롬은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pip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로미움 기반의 다른 브라우저들(웨일 등)에서도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PIP 모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어떻게 하면 PIP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PIP 확장 프로그램 설치

       

      Picture-in-Picture Extension (by Google)

      Watch video using Picture-in-Picture

      chrome.google.com

      pip 확장 프로그램 설치
      PIP 확장 프로그램 설치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PIP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우측 상단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줍시다.

      설치 허용
      설치 허용

      확장프로그램 설치에 관한 창이 나타나는데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 설치해줍시다. Pip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 완료되었다면 이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PIP기능 사용하는 방법

      pip기능 사용하는 방ㅂ버
      PIP기능 사용하는 방법

      Pip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보고싶은 영상을 틀어준 뒤 해당 영상을 클릭하고 “Alt+P”를 눌러주는 것입니다. pip기능이 제대로 작동 되었다면 영상의 본래 위치 좌측 상단에 “PIP 모드에서 재생”이라고 적히면서 pip창이 나타날 겁니다.

       

      이 pip창은 모든 프로그램 창의 최상단에 위치하기 때문에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해도 표시됩니다.

      게임 혹은 다른 프로그램 실행 시 pip 창
      게임 혹은 다른 프로그램 실행시 PIP창

      위 사진은 게임을 실행한 뒤 pip창과 함께 화면을 캡처한 사진입니다. Pip 모드는 pip창 우측 상단의 “x”나 중앙 하단의 “화면 키우기” 아이콘을 누르거나 “Alt+P”키를 한 번 더 눌러 종료하실 수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에서의 주의점

      웨일 브라우저에서 PIP 확장 프로그램 사용시 주의사항

      웨일 브라우저의 경우 기본적으로 “Alt+P”키가 파파고 실행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당 단축키를 변경한 뒤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PC환경에서 PIP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기에 PC에서도 사용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해 이번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PIP모드를 PC에서 사용하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번 포스팅을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다른 내용으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글 읽기

       

      usb 포맷 방법 2가지 총정리(포맷 안될 때 해결법까지)

      오늘은 usb 포맷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Usb를 사용하다 보면 모든 데이터를 비워줘야 할 때가 생깁니다. 개인적인 데이터 보호 차원에서 그럴 때도 있고 그냥 다른 용도로 사용하고 싶

      postiveemblem.tistory.com

      이전 글 읽기

       

      마우스 감도 변경 방법 총정리(윈도우, mac)

      오늘은 각종 운영체제에서 마우스 감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우스의 경우 제품들마다 기본 감도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고가의 마우스들은 자사 소프트웨어를

      postiveemblem.tistory.com


      이 글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작성자인 P_Emblem에게 있으며
      허락없는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