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익스플로러, 크롬, 안드로이드

반응형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특정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고 싶을 때가 있죠? 사이트 링크를 즐겨찾기에 추가한 뒤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즐겨찾기에 등록된 사이트로 이동하는 방법도 있지만 과정이 바로가기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늘어집니다. 때문에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링크를 만들어 놓은 뒤 접속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총정리
    네이버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총정리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에서 네이버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과 안드로이드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홈 화면에 네이버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하신 방법으로 따라해보세요.

      1. 윈도우 바로가기 만들기 기능을 이용해 네이버 바로가기 만들기 [익스플로러,크롬]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방법은 익스플로러와 크롬 브라우저 둘 다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바로 윈도우의 바로가기 생성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죠.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에서 네이버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에서 네이버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먼저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런 뒤 좌측 상단의 “네이버 로고”를 우클릭한 뒤 “링크 주소 복사”를 이용해 사이트 링크를 복사해줍니다.

      바로가기 새로 만들기
      바로가기 새로 만들기

      바탕화면으로 돌아가서 빈 곳에 우클릭한 뒤 “새로 만들기 -> 바로가기”를 눌러 새로운 바로가기를 생성해줍니다.

      바로가기 링크 기입
      바로가기 링크 기입

      바로가기 생성을 누르면 중앙에 링크를 적어 넣는 곳이 있는데 해당 칸에 복사한 링크를 붙여 넣고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이름 설정
      바로가기 이름 설정

      바로가기의 이름을 설정한 뒤 “마침”을 누르시면 바로가기 생성이 완료됩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생성
      네이버 바로가기 생성

      위처럼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링크가 생겼습니다. 해당 바로가기를 더블 클릭하여 실행하면 자동으로 네이버로 연결되게 됩니다.

       

      다음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 사용 가능한 또 다른 방법입니다. 방금 설명드린 방법보다 더 빠른 방법입니다.

      2. 링크 드래그를 이용해 네이버 바로가기 만들기 [익스플로러,크롬]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드래그를 통한 바로가기 생성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드래그를 이용해 바로가기 생성

      원하는 사이트의 링크를 클릭한 상태로 바탕화면으로 끌어오면 손쉽게 바로가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번거롭게 링크를 복사하고 따로 적어 넣어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한 방법입니다.

      3. 크롬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바로가기 만들기 [크롬만 가능]

      크롬 브라우저에는 바로가기 생성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바로가기 만들기
      크롬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바로가기 만들기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신 뒤 우측 상단의 “점 세 개 아이콘”을 눌러 메뉴를 열고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선택해주세요.

      바로가기 이름 설정
      바로가기 이름 설정

      그러면 창 하나가 나타나는데 바로가기 파일의 이름을 설정하는 창입니다. 원하는 이름을 적어 넣은 뒤 “만들기”를 눌러 주시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생성된 네이버 바로가기
      생성된 네이버 바로가기

      윈도우의 바로가기 생성 기능을 이용한 것보다 네이버 로고가 더 깔끔하게 적용되었죠. 깔끔한 아이콘으로 바로가기를 생성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4. 안드로이드 크롬에서 네이버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안드로이드의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아주 간단하게 홈 화면에 바로가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크롬 브라우저에서 바로가기 생성
      안드로이드 크롬 브라우저에서 바로가기 생성하기

      먼저 크롬 브라우저에서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그런 뒤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메뉴를 열고 “홈 화면에 추가”를 눌러 주세요.

      네이버 바로가기 이름 설정하기홈화면에 생성된 네이버 바로가기
      홈화면에 생성된 네이버 바로가기

      컴퓨터의 크롬과 마찬가지로 바로가기 이름을 설정하는 창이 나타나는데 원하는 이름을 적어 넣은 뒤 “추가”를 눌러주면 생성이 완료됩니다.

       

      홈화면에 제대로 사이트 링크가 추가된 모습입니다. 네이버 기본 앱과 아이콘이 비슷해서 그냥 앱을 설치한 것과 동일하게 보이지만 클릭해 열어주면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네이버로 접속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윈도우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과 스마트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네이버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방법들은 네이버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트에도 사용 가능하기 요긴하게 사용해보세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다른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글 읽기

       

      웹 페이지 저장하는 방법 3가지 PDF, PNG 등

      웹 서핑을 하다 보면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페이지를 찾을 때가 있죠? 보통은 즐겨찾기로 등록하여 필요할 때마다 해당 페이지에 접속해 사용하지만 인터넷이 없는 경우 사용하기 힘들어

      postiveemblem.tistory.com


      이 글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작성자인 P_Emblem에게 있으며
      허락 없는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