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사진 번역 이미지 번역하는 방법 2가지-PC,모바일

반응형

    여행을 가거나 아니면 해외에서 배송되는 물건을 시켰을 때 외국어를 번역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물론 영어의 경우에는 보면서 직접 적을 수 있어 상대적으로 문제가 적지만 영어 이외의 외국어들의 경우에는 직접 적기에는 어려움이 있죠. 그래서 직접 번역기에 옮겨 적어 번역하는 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또 직접 옮겨 적을 경우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리기 때문에 빨리 번역해야 하는 곳에서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구글 사진 번역 이미지 번역 방법 2가지
    구글 사진 번역 이미지 번역 방법 2가지

    하지만 사진 인식 기술과 ai 기술이 많이 발전해서 그런지 요즘에서는 사진에서 즉각적으로 문자를 추출하여 번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구글이나 네이버 등에서 사용하실 수 있죠.

     

    오늘은 두 기업의 서비스 중 구글의 사진 번역 이미지 번역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용 방법이 간단하고 따라하기 쉽기 때문에 필요할 때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러면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모바일 환경에서 구글 사진번역 이미지 번역 이용하는 방법

      모바일 환경에서 구글 사진 번역, 이미지 번역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번역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주어야 합니다.

      구글 번역 어플리케이션 검색설치된 구글 번역 어플
      구글 번역 어플 설치

      플레이 스토어에 “Google 번역”을 검색하고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해주세요.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해 구글 이미지 번역 진입카메라 버튼을 통해 구글 사진 번역 이미지 번역
      카메라 버튼을 통해 구글 사진 번역 이미지 번역 이용

      어플을 실행하시면 상단의 텍스트 입력 창 좌측에 “카메라”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 사진 번역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버튼을 누르고 번역하고 싶은 문구를 보면 바로바로 번역됩니다. 따로 사진을 찍을 필요가 없어요. 다만 번역하는데 시간이 조금 필요하기 때문에 번역하고 싶은 부분을 계속 카메라로 보고 있어야 합니다.

       

      글자는 보고 있는 화면에 그대로 표시되며 주변 환경에 따라 글자 크기와 배경을 조정해주기 때문에 굉장히 자연스럽게 보여줍니다.

      저장된 사진 선택저장된 사진의 언어 추출하여 선택이미 저장된 사진 번역하기
      이미 저장된 사진 번역

      필요한 경우 이미 촬영되어 있는 사진을 이용해 번역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촬영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가져오기”를 선택하면 이미 촬영되어 있는 사진을 번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찍혀있는 사진을 통해 번역하면 어느 문자를 번역할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찍혀 있는 사진 번역은 사진 위에 바로 번역해주는 것이 아니라 번역 창에 텍스트가 입력되는 형태로 번역되게 됩니다.

      2. PC 환경에서 구글 사진 번역 이미지 번역 이용하는 방법

      이번 방법은 pc환경에서 이미지 번역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안타깝게도 PC환경에서는 사진 촬영을 통해 이미지를 번역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이트 이용 중에 발견한 사진 속에 있는 문구를 번역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크롬 기반의 브라우저(구글 크롬, 네이버 웨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를 이용한 방법이니 상기한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 아래 링크에 들어가 주세요.

      확장 프로그램 설치 링크

       

      Copyfish 🐟 Free OCR Software

      Copy, paste and translate text from any image, video or PDF.

      chrome.google.com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 설치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 설치

      링크에 들어가시면 copyfish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보이실 겁니다.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우측 상단의 “chrome에 추가”를 선택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copyfish 확장 프로그램 설치
      copyfish 확장 프로그램 설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뒤 우측 상단의 “퍼즐”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들이 나옵니다. 설치한 확장프로그램 옆의 “핀” 아이콘을 클릭하여 주소창 우측에 고정되게 만들어줍니다.

      확장 프로그램 옵션 변경
      확장 프로그램 옵션 변경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을 우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거기서 “옵션”을 눌러 확장 프로그램 설정을 조정해줍시다.

      번역 엔진 및 번역 언어 설정
      번역 엔진 및 번역 언어 설정

      상단의 “OCR Engine”에서 Free OCR Engine 1을 선택해줍시다. 두 번째를 선택하면 언어를 자동으로 인식해주기는 하지만 정확도가 떨어지는 것 같더군요.

       

      다음으로 “Input Language”를 입력할 언어로 선택하고 “Translate to”를 출력할 언어로 설정해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사이트에서 찾은 사진들을 번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인식하여 번역하기
      이미지 인식하여 번역하기

      이미지 번역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미지가 있는 사이트로 이동하신 뒤 우측 상단의 설치한 copyfish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선택하시고 번역할 범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범위가 선택되면 인식된 글자를 표시해줍니다. 이렇게 나타난 창에서 우측 하단의 “번역”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인식된 글자를 번역해줍니다.

      이미지 언어를 인식하여 번역된 모습
      이미지 언어를 인식하여 번역된 모습

      이렇게 인식된 글자를 번역기에 집어넣어 번역해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PC와 모바일에서 구글 사진 번역 이미지 번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c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조금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모바일 환경에서는 어플 하나만 설치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할 때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이전에 해외여행을 갔을 때 번역이 필요한 곳에서는 이 어플을 많이 사용했어요.

      이외의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방법을 숙지해 놓으면 좋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다른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글 읽기

       

      구글 이미지 검색, 사진 검색 사용 방법 모바일, PC

      지난번 포스팅에서 네이버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구글에도 이미지 검색 시스템이 있습니다. 작동 방식은 비슷하며 사소한 차이점을 꼽자

      postiveemblem.tistory.com


      이 글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작성자인 P_Emblem에게 있으며
      허락 없는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